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나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www.talkkang.com) 및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회원"이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 된 장치와 상관없이 PC, 휴대용 장치를 통해 사용할 수있는 "Talkkang"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 계정(이하 "계정")을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실시간/비실시간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이메일"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이메일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및 효력]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4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7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핸드폰 번호로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5.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거나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6.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핸드폰 번호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9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이메일 "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로 식별되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해제 등]
①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웹사이트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없이 본 약관에 따라 해지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및 최소한의 기술 사양
3. 환불 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제14조 [결제방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 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결제 금액 확인 (환불 규정 안내)
5. 상품 또는 교재 발송 등을 위하여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가 필요할 경우 입력
6. 결제 수단 선택
7. 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과 입금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롤 봅니다.
⑥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이메일 주소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17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라이브 강의에 동시접속하는 경우
2. 자신의 계정 및 유료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자신의 계정 및 유료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4.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발견시 팝업 메세지 등을 통하여 경고하거나 즉시 또는 사후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2. 동일한 부정이용이 계속 발생할 시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제1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알림,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알림 설정,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제20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환불

제22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① 회사는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비용을 환불할 때 기 지불한 비용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3조 [온라인 강좌 교습비의 환불 및 변경]
① 회사는 온라인 강좌 등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1. 학원이나 강사의 교습정지, 자진폐원, 등록말소 등 학원이나 강사의 사정에 의해 강의가 중단된 경우: 강의을 할 수 없게 된 날로부터 이미 납부한 강의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2.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강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강의 시작전: 이미 납부한 강의비 등의 전액
- 강의 기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강의비 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강의 기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강의비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강의 기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3. 회원이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강의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강의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강의비 등의 전액
- 강의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강의비 등(강의 시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강의비 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② 회원이 환불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사이트, 앱, 전화 등)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영업일 이내에 강의비를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여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이벤트 쿠폰]
① 회사가 무료로 회원에게 지급한 이벤트성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이벤트 쿠폰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② 회사는 경영상·기술상의 이유로 이벤트 쿠폰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15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이벤트 쿠폰에 대해서는 사전에 정한 보상방법에 따라 소멸하거나 회원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과오금의 환급]
① 회원이 강의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의 인터넷 환경 등의 이유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하자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인터넷 환경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수강 취소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취소해야 합니다.

제 5 장 기타

제2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③ 회사와 해외 주소 또는 거주지를 가진 회원간에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이전 조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 중앙 지방 법원에 독점적으로 귀속됩니다.

공고일자: 2019년 5월 1일
시행일자: 2019년 6월 1일